취준/이직
뷰티 북미 마케팅 아르바이트 vs 데이터 분석 국비교육
작성2024.08.07
조회202
현재 막학기만을 앞두고 있으며, 이번 하반기부터 공채 및 전환형 인턴 준비에 돌입할 예정입니다. 또한 졸업시험도 있습니다. 국내 마케팅 인턴경험 2번 있습니다. (동일산업 동일직무이나 일하는 방식과 맡은 업무가 달랐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)
1) 동일산업 동일직무 북미 마케팅팀 아르바이트
: 국내 마케팅 인턴이랑 하는 일은 동일한데 근무하는 팀이 북미 마케팅입니다. 아르바이트로 근무 예정인 회사는 업계 내에서 인지도가 있습니다. 요즘 뷰티업계가 해외쪽으로 신규채용이 많아지는 추세라 지원가능한 공고가 많아질 것 같은 장점이 있으나 아르바이트라 업무가 깊지 않을 것 같고 국내 마케팅 인턴이랑 업무 자체는 거의 동일해서 고민입니다. 시간은 9-18시 full-time입니다.
2) 데이터 분석 캠프
: 막학기 수업으로 데이터분석 관련 수업을 수강 예정이나 국비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습니다.주로 사용하는 언어는 파이썬이 될 것 같아요. 막학기동안 캠프와 병행하며 데이터 공모전에 나가며 분석역량을 키워볼 계획입니다. 아무래도 데이터보고 인사이트 얻는 역량이 중요하기도 하고, 하드스킬을 가지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. 시간은 9-18시 full-time입니다.
번외) 최근 글로벌 마케팅 전환형 인턴 1차면접을 보면서 서류상 스펙은 충분한 것 같아 더욱 고민입니다. 차라리 아르바이트보단 면접스터디가 더 낫지 않나도 생각이 들구요..(해외경험없이 서류합 했습니다)
바쁘신 와중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#취업
#잡담